남양주시, 어르신 카페 ‘해미일’ 개소
132㎡의 공간에 마련된 실버카페는 대한노인회 남양주지회에서 운영하며, 저렴한 가격의 커피류, 국산차, 간단한 간식거리 등을 만들어 판매하며, 북카페, 인커넷정보코너등을 두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금번에 문을 연 “해미일” 실버카페는 구 화도읍청사 2층을 리모델링하여 조성한 공간으로, 전문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8명의 어르신이 커피를 제조하고, 노인실버악기연주대회에서 수상한 10명의 어르신이 본인의 특기인 공연을 펼치면서 서빙인력으로 근무하게 된다.
개소식에 참석한 남양주시장은 실버카페 제1호점이 성공리에 정착하여 제2호, 제3호의 추가 개점을 통해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축하하였으며, 참석한 내빈 모두 입을 모아 번창을 기원했다.
쌀쌀한 날씨 속에 이 곳을 찾은 한 손님은 ‘생각했던 것 보다 맛도 훌륭하고 가격도 너무 착해서 놀랐습니다. 자주 와야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는 1호점의 개점을 시작으로 2012년에 추가로 2호점의 개점을 준비하고 있으며, 수익창출을 통한 지속 가능한 노인일자리 창출에 노력할 계획이다.
실버카페 해미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 무휴 운영되며 화도농협 맞은편 구화도읍사무소 내 2층에 위치하고 있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