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지역 맞춤식 버스운행 내달 첫 시동 .....
○ 상대적으로 대중교통 이용 여건이 불편하였던 화도읍 외곽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천마산, 백봉산을 연계하는 순환 버스가 새학기를 맞이하는 3월 5일부터 운행된다.
○ 남양주시는마석역을 출발하여 마석중흥@⇒너구내 고개⇒천마산 매표소⇒보미청광@⇒화도읍 사무소로 이어지는 천마산 연계 구간 (6-3번)과, 차산리 차고지⇒풍림아이원@⇒창현초교⇒롯데마트⇒마석역⇒마석중흥@⇒화도읍사무소로 이어지는 백봉산 연계구간(6-5)에 대하여 20~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 이번 노선은 기존 화도읍 시가지 중심으로 되어있는 버스 노선을 마석우리 및 차산리 등 외곽 지역과 가장 짧은 거리로 연결하고 있다.
○ 이에 따라 그동안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중교통 환경이 열악하다고 생각하던 지역 주민들의 출·퇴근 및 관내 중·고등학교 통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에 큰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화도지역 소재 명산인 천마산 및 백봉산과 연계되어 이들 산을 등산하는 이용객들에게 편의제공을 통한여가 활동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남양주시 관계자는“앞으로도 대중교통 체계개선 등 친서민 대중교통 정책의 지속적 추진을 통해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