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와 지역돌봄기관의 돌봄서비스 연계체제 강화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봉수)은 지난 7월 2일(목) 대회의실에서 장흥 관내 초등학교장 15명과 지역아동센터장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시책 사업인 2015년 초등돌봄교실 연계 강화를 위한 권역별 협의회 구성 회의를 실시하였다.
초등돌봄교실 연계 강화를 위한 권역별 협의회는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논의 및 협의회를 진행하였으며, 올 해에는 더욱 구체화 되고 심도있는 협의회를 통해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수요자 중심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다. 금번 회의는 참석자 소개, 권역별 협의회 지원 계획 안내, 권역별 협의회 구성, 구성된 기관 간 협의회,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의 돌봄교실 운영 현황 등을 논의하였으며, 학교와 지역아동센터가 공동으로 노력하여 부모가 안심하고 학생이 행복한 돌봄교실을 운영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하였다.
특히, 이번 회의는 학교장과 지역아동센터장이 직접 만남으로써 초등학교와 지역돌봄기관의 돌봄서비스 연계 체제 강화를 위한 필요성을 잘 이해하게 되었으며, 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수요자 중심의 돌봄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협의회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학교장들과 지역아동센터장들은 회의가 끝난 후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의 돌봄교실 운영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되었으며, 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수요자 중심의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상호 협력과 정보 공유의 중요성을 잘 알게 되었다갿며 지속적인 권역별 협의회를 통해 돌봄서비스 연계 체제를 강화할 것을 다짐하였다.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지원청과 장흥군청이 공동으로 방과후 돌봄서비스 연계 체제 구축을 위한 지역돌봄협의체 구성을 통해 학교와 지역아동센터를 적극 지원할 것갿이라고 강조하면서 권역별 협의회 활성화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돌봄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상철기자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