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즐거운 일터, 건강한 일터(남양주시, 2020년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 실시) / 남양주시 칭찬태권도, 북부희망케어센터에 사랑의 라면, 쌀 전달
함께하는 즐거운 일터, 건강한 일터 - 남양주시, 2020년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 실시 - 남양주시는 지난 2일 오후 2시 시청 여유당에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자립생활 활성화와 장애인복지 실현을 위한 사업으로, 올해는 작년 대비 8명이 증원되어 총 125명이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일반형일자리 참여자 43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일자리사업 지침 및 복무규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진행했다.
한편, 시는 올해 17억 5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장애인의 직무능력 습득을 지원하기 위해 일반형일자리사업과 복지일자리사업, 직무지도원 파견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남양주시 칭찬태권도, 북부희망케어센터에 사랑의 라면, 쌀 전달 남양주시 칭찬태권도에서는 지난 2일,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랑의 라면 680개와 쌀 60kg를 북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했다. 칭찬태권도 이진수 관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하여 아이들, 학부모님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내년에도 아이들과 함께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칭찬태권도는 지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역 내 소외된 계층을 위한 나눔을 진행해오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