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기념 자치구마다 경로잔치 풍성
□ 종로구 서울노인복지센터는 2일 오후 1시30분 조계사에서 어르신 위문공연 등 경로잔치를 열 예정이다. ○ 11일에는 종로구청 대강당에서 어버이날 기념식을 갖고 현죽재단의 경로잔치가 열린다.
□ 중구 약수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3일 오전 11시 저소득 노인에게 자장면을 대접하는 ‘사랑가득 자장면데이’ 행사를 연다. ○ 4일에는 신당데이케어센터에서 국악한마당, 노래자랑, 음식나누기 등 ‘효사랑 잔치’, 6일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사랑가득 카네이션 축제’가 개최된다.
□ 용산노인복지관에서는 3일 오후 2시 독거 노인을 위한 어르신과 케잌만들기 행사와 4일 오전 10시 40분 경찰악대공연, 노래자랑 등 어버이날 행사가 열리고, 6일 오전 9시 청파노인복지센터에서는 유치원생 재롱잔치가 열리며, ○ 다음달 10일 오후 2시에는 용산구청이 개최하는 실버가요제가 용산아트홀대극장에서 열려 어르신 가수왕을 뽑는다.
□ 광진구에서는 4일 동주민센터별로 어르신 위안잔치를 개최하고, 12일 오후 3시 광진노인복지관에서 제7회 만수무강 칠팔순잔치가, 14일 오전 10시는 추억의 운동회가 동의초등학교에서 열린다. ○ 또 18일에는 평소 나들이가 어려운 독거노인을 위하여 서울대공원을 관람시켜 드리는 ‘독거노인 나들이’ 행사를 마련된다.
□ 중랑구는 3일 오후2시 중랑구청 강당에서 제3회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하는 ‘효 페스티벌’이 개최되고, ○ 4일에는 신내․중랑․중화노인복지관에서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마련된 어버이날 경로행사가 개최되며, 6일 오후 3시 30분에는 중랑구민회관에서 전통무용, 마술쇼, 성악공연 등 ‘그대를 사랑합니다’ 행사가, 신내노인복지관에서는 평양예술단 공연이 개최된다.
□ 성북구에서는 6일 오후 2시 길음복지관에서 어르신께 미용, 네일아트를 해드리고 사진을 찍어 액자에 담아드리는 ‘청춘을 돌려다오’ 행사가, 강북구에서는 4일 어르신 신사임당 선발하고 무료 사진촬영을 해드리는 ‘천태자비 효축제’가 강북노인복지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19일 오전 11시에는 어르신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장수를 기원하는 ‘제7회 합동금혼 혼례식’이 강북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 도봉구에서는 4일 오전 10시 창골잔디구장에서 풍물패 공연과 어르신 체육대회가 열리고, 은평구에서는 4일 어르신 초청 강화도 일일나들이 행사가 불광노인복지센터 주관으로 개최된다. ○ 12일에는 은평노인복지관 주관으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말벗서비스를 해드리는 ‘고사리손의 효실천’ 행사가, 14일 오후 7시에는 가족 장기자랑대회가 연신내물빛공원에서 개최되어 가족의 화목과 사랑을 되새기는 자리가 마련된다.
□ 양천구에서는 3일 한빛사회복지관 주관으로 거동불편어르신 어린이대공원 나들이 행사가, 14일 오전 9시 30분부터는 목동고 실내강당에서 어르신 명랑운동회가 열린다. □ 강서구에서는 3일 오전 9시 저소득 노인 돕기 생필품 및 음식 바자회 ‘효사랑 바자회’가, 4일 오전 9시부터 강서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께 무료 한방진료, 청력검사, 치매선별검사, 무료검진 등을 실시하는 ‘사랑의 종합병원’ 행사가 개최된다.
□ 금천구에서는 4일 오후 4시 금빛공원에서 문화공연, 먹거리한마당, 가족장기자랑, 가훈써주기 등 가족이 함께하는 ‘달빛충만 카네이션 패밀리 축제’가 마련돼 있으며,
□ 그 밖에 자치구에서도 어버이날 기념식과 함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연극․공연관람, 실버가요제,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경로행사가 개최되어 어르신에 대한 고마움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게 된다.
□ 서울시 이정관 복지건강본부장은 “급속한 고령화, 핵가족화로 부모에 대한 부양의무가 점점 약화되고 가족사랑이 더욱 절실해 지는 요즘, 다양한 경로행사를 통해 부모님의 은혜를 다시 한 번 소중하게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