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나들이」
남양주시 ‘퇴계원면주민자치위원회’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장애청소년과 타조사파리농장 체험 다녀와
(남양주)남양주시 사회복지과 자원봉사동아리 “아름다운동행 MIX”가 5월 14일 (토) 장애인생활시설 행복한집(원장 이명자) 가족들과 제39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나들이를 경기화성 타조사파리농장으로 다녀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시설에서 생활하는 장애청소년에게 귀중한 선물을 안겨 준 단체는 퇴계원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 박원학)로 주민자치위원과 장애청소년이 1:1로 짝을 맺어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타조사파리농장에서 함께 타조먹이주기, 말타기, 타조알볼링 함께하기 등 이색체험으로 장애청소년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더하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퇴계원면주민자치위원회는 제32회 행복나들이에 참여하여 장애인복지관 이용 청소년과 어린이대공원을 다녀온 바 있다. 지역사회 리더로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는 퇴계원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 소외계층 이웃돕기 등 지역사회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박원학 위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있지만 특히, 장애청소년과 함께한 타조사파리농장체험은 의미 있는 행사로 모두가 행복한 나들이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