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학생들, 골든벨을 울려라!”
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이하 노원복지관)과 케이제이아이 대부금융(유) (이하 원더풀)은 오는 9월 3일(토) 인천 십정동에 있는 인천혜광학교 강당에서 시각장애학생 초청 ‘원더풀과 함께하는 도전!골든벨’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각장애대학생 장학금 후원, 시각장애인 헬스키퍼 고용, 시각장애인가정 사랑의 김장나누기등 시각장애인과 다방면에서 함께하고 있는 원더풀의 후원으로 실시되며, 시각장애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과 맹학교 간의 정보 교류를 활성화 하고 시각장애학생들이 골든 벨에 도전하는 과정 속에서 미래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케이블채널 tvN의 인기프로그램 <롤러코스터-남녀탐구생활>에서 독특한 억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성우 서혜정 씨가 이날 행사에 함께 참여하기로 했으며, 전국 시·도 9개 맹학교에서 총 100명의 학생이 골든벨에 도전한다.
문제는 객관식 및 주관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점자로 새겨진 숫자판을 들어 객관식 문제에 답하고 주관식 문제는 원더풀 사회공헌팀의 자원봉사자들이 시각장애학생들과 1대1로 짝이 되어 화이트보드에 학생이 얘기한 답을 대필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골든벨 우승자 및 입상자에게는 원더풀에서 후원하는 대학등록금과 노트북을 전달되며, 행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 역시 전액 원더풀에서 지원한다.
또한 2부 행사로 사전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능경연을 실시하여, 특별한 끼를 가진 시각장애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노원복지관 지역사회복지팀 홍은녀 팀장은 “복지관과 원더풀이 공동 개최하는 이날 행사에서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도전과 성취의 기회를 안겨주길 기대하며,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장학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